교육부, 제3회 '재외동포 어린이 한국어 그림일기대회' 수상작 전시회 개최
교육부, 제3회 '재외동포 어린이 한국어 그림일기대회' 수상작 전시회 개최
  • 심재훈 기자
  • 승인 2021.10.11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수상작 (출처=교육부 홈페이지)

[에듀인사이드=심재훈 기자] 교육부와 재단법인 국제한국어교육재단이 지난 5일 부터 '제3회 재외동포 어린이 한국어 그림일기대회' 수상작 온라인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그림일기대회는 재외동포 어린이들이 한국어를 배우면서 겪는 일화나 느낌을 그림일기로 표현하는 과정에서 한국의 역사와 문화에 관심을 키우고, 한국어를 사용하는 부모세대와의 교감·소통을 확대하고자 개최되어 왔으며 올해로 3회째를 맞이했다.

올해 대회는 7월 5일부터 9월 6일까지 진행이 되었으며, 전 세계 43개국 재외동포 어린이 446명이 참가하였고, 이 중에서 14명이 수상자로 선정 되었다.

교육부는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고 더 많은 사람들이 수상작을 감상 할 수있도록 그림일기대회 수상작 온라인 전시회를 개최하였고, 온라인 전시회에는 수상작과 함께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의 수상자 축하 메시지와 수상자의 인터뷰영상이 게시되어 있다.

또한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한국 음식에 담긴 역사적 유래를 흥미롭게 소개하는 한국의 역사, 문화 체험 영상도 제공하고 있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그림일기대회를 통해 재외동포 어린이들이 한국어와 한국 문화에 대한 깊은 관심과 사랑을 엿볼 수 있었다"라며 "대회가 활성화되고 지속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