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학기 보육교사 대면과목, 온라인으로 진행… 빠르게 시작해야
2021년 2학기 보육교사 대면과목, 온라인으로 진행… 빠르게 시작해야
  • 강주향 기자
  • 승인 2021.10.20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강주향 기자] 최근 보육교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보육교사 과목들을 이수하고 자격증을 취득하려고 하는 사람들 또한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오프라인으로 출석 해야하는 대면과목을 이수해야 하는데, 코로나19로 인해 현재 출석 수업이 실시간 온라인 줌수업으로 진행 되고 있다. 

단,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한시적 진행으로, 현재 2021년 2학기 까지만 가능하다.

지금 시작 해야 마지막으로 실시간 온라인 대면수업을 듣고 보육교사를 취득 할 수 있으며,  출석을 하게 된다면 서울, 부산, 대구, 대전, 광주 등 광역시 기준으로 출석 해야하는 상황이 올수 있으므로 빠르게 결정하는 것이 좋다.

보육교사 2급은 출산과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이 많이 취득하고 있는 자격증으로, 전문대졸업 이상의 학력과 총 17과목을 이수하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또한 추가로 8과목만 이수하면 장애영유아보육교사 자격증 까지 취득할 수 있으며, 경력을 쌓고 어린이집 원장까지 바라볼 수 있기 때문에 노후대비로 많은 사람들이 취득하고 있는 추세다.

해당 과정은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진행할 수 있으며, 자격증 관련 자세한 내용은 보육교직원 국가자격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